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광주광역시 관광공사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서남권 거점도시 빛고을 광주는 2026년 도시이용인구 3천만명이 즐기는 ‘꿀잼도시’로 진화중이며,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는 신활력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관광공사는 ‘익사이팅 관광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하여 2023년 7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관광재단이 통합하여 새로운 공기업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관광은 빛을 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즉 여행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하고 뛰어남을 배우듯이, 저희 광주관광공사는 광주관광의 판을 바꾸는 3대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우선 광주관광의 구조혁신을 위한 추진체계를 개선하고, 방문객 지원 수용태세를 혁신하며 초광역 관광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또한, 관광혁신을 위해 광주다운 상품개발과 마케팅, 축제의 도시 광주 조성, 체류형 관광도시로 대전환을 위한 T(관광)-MICE 플랫폼 실현 및 지역관광기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재무건전성 제고 및 관광개발기능강화, 정보전달체계 고도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경영혁신도 추진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광주관광공사 구성원 모두가 한 TEAM으로서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면서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작은 것부터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미래 100년을 그리는 광주관광 꿈의 실현을 위해 광주광역시관광공사가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사장 김진강 (사진)

담당 정보

콘텐츠 관리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자 :
유솔
전화번호
062-611-2115
페이지 만족도조사